[W2008] “이 파일에 대한 디지털 서명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” 에러

Posted by

해당 문서는 Windows server 2008 (Windows server 2008 R2 포함) 설치 후 “이 파일에 대한 디지털 서명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” 에러 발생 시 조치 하는 방법에 대한 문서 입니다.

1. 증상 및 원인

Lifecycle Controller 및 Drivers-for-OS-Deployment_Application_9X5JD_WN64_16.04.07_A00.EXE 부트이미지를 이용하여, Windows server 2008 설치 시, be2iscsi.sys 와 같은 iSCSI, FC 또는 FCoE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OS Setup 시 booting 과정이 실패할 수 있으며 발생 하는 메시지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.

 Note: 해당 이슈는 일반적으로 Windows 2008 에서 지원되지 않는, 마이크로소프트에서 SHA-2 서명 적용된 드라이버를 요구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.

OS Driver pack 다운로드 페이지에 ““important information””항목에 설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2. 해결 방법

OS 설치 후 처음 부팅 시 F8 키를 눌러 “드라이버 서명 적용 사용 안 함” 항목을 선택하여 OS 부팅 이후 KB3033929 업데이트 적용을 하게 되면 부팅 시 발생되는 “이 파일에 대한 디지털 서명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”항목은 더 이상 발생 되지 않을 것입니다.

(https://www.microsoft.com/ko-kr/download/details.aspx?id=46083)

Leave a Reply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필드는 *로 표시됩니다